Loading...
2019. 3. 19. 06:30

17강 - 타이틀 (Title)

안녕하세요! "진로상담&진로 강연"하는 남자 "월횽(박진형)”입니다. 오늘 수업은 17강 - 타이틀 (Title)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사용방법 그리고 어디에 사용하는지 같이 예시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타이틀 (Title) 이란..? 타이틀 (Title)은 사이트 제목을 알려주는 요소인데요. 쉽게 설명하면 우리가 어떤 매장에 들어갈 때 그 매장의 이름이 무엇인지 알아야 검색도 하고 찾아보고 할 수 있다보니 사용자에게 타이틀 (Title)을 통해 이 사이트명은 "이것"이야 라고 알려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원하는 사이트명이 "자스트"라면 타이틀 (Title) 속성을 사용해서 "자스트"라는 것을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검색창에 "자스트"를 검색할 수 있도..

2019. 3. 18. 14:07

16강 - 아이프레임 (Iframes)

안녕하세요! "진로상담&진로 강연"하는 남자 "월횽(박진형)”입니다. 오늘은 16강 Iframe 수업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프레임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방법으로 사용하는지 예시를 만들고 같이 실제로 적용해보는 수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수업을 시작하겠습니다. 아이프레임 (Iframe) 란..? 아이프레임 (Iframes) 은 html 안에 또 다른 html을 보여주는 방법인데요. 내부에 있는 또 다른 프레임이라고 해서 인라인 프레임 (Inline Frames)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럼 아이프레임 (IFrames)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프레임 (Iframes) 사용 방법 아이프레임 (Iframe) 사용 방법은 우선 기본적으로 열어주는 고등어 부호를 사용해주고 < 다음에 ..

2019. 3. 11. 06:30

15강 - 아이디 속성 (ID Property)

안녕하세요! "진로상담&진로 강연"하는 남자 "월횽(박진형)”입니다. 오늘은 15강 - 아이디 속성 (ID Property)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ID 수업을 진행하기 전에 이전 수업 [ 14강 - Class (클래스) ] 수업을 꼭 같이 확인해주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그럼 수업을 시작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아이디 속성 (ID Property) 이란..? 아이디 id 속성은 html 문서의 요소에게 고유한 ID를 지정하는 방법인데요. 우리가 게임에 접속하기 위해 게임 ID를 만들면 게임 회사에서 우리에게 고유한 ID를 허가해서 제공해주는 것과 비슷합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 코딩 마스터이고 우리는 코딩을 하면서 html 문서에서 특정 부분에 너는 이 ID 값을 사용하면 될 것 같아..

2019. 3. 8. 06:30

14강 - 클래스 속성 (Class Property)

안녕하세요! "진로상담&진로 강연"하는 남자 "월횽(박진형)”입니다. 오늘은 14강 - 클래스 (Class) 수업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클래스 (Class) 수업에서는 클래스 (Class)는 무엇인지 사용 방법은 어떤 방법으로 사용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클래스 (Class) 수업을 진행하기 전에 [ 13강 - 인라인 엘리먼트 ] 또는 [ 12강 - 블록 레벨 엘리먼트 ] 수업을 먼저 진행하는 방법을 권장해드립니다. 그럼 수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클래스 (Class) 란..? 우리가 기존에 배웠던 블록 레벨 엘리먼트 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우리는 이전 예시에서 아래와 같은 예시를 사용했었는데요. 예시 1) 내용1 내용2 내용3 내용4 예시에 div 태그를 적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적용 했었습니..

2019. 3. 7. 06:30

13강 - 인라인 엘리먼트 (Inline elements)

안녕하세요! "진로상담&진로 강연"하는 남자 "월횽(박진형)”입니다. 오늘 진행하려고 하는 수업은 13강 인라인 엘리먼트 (Inline elements) 입니다. 혹여나 인라인 엘리먼트와 반대의 블록 레벨 엘리먼트 자료가 필요하시다면 [ 12강 - 블록 레벨 엘리먼트 ] 수업을 꼭 확인해주세요! 그럼 수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인라인 엘리먼트 (Inline elements) 란..? 인라인 엘리먼트 (Inline elements) 는 블록 레벨 엘리먼트와 다르게 좌, 우 가로 영역으로 쌓아가는 태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라인 엘리먼트는 태그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 우리 수업에서는 태그를 통해서 인라인 엘리먼트를 알아보는 수업을 진행하겠습니다. 인라인 엘리먼트 (Inline elements) 사..

2019. 3. 6. 06:30

12강 - 블록 레벨 엘리먼트 (Block level Elements)

안녕하세요! "진로상담&진로 강연"하는 남자 "월횽(박진형)”입니다. 오늘은 12강 - 블록 레벨 엘리먼트 (Block level Elements)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만들게 되었는데요. 블록 엘리먼트에 대해 간단하게 개념을 알아보고 예시를 통해 어떤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 수업에서는 블록 엘리먼트와 다른 인라인 엘리먼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선은 오늘 진행할 수업 블록 레벨 엘리먼트에 대해서 기본적인 이론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록 레벨 엘리먼트 (Block level Elements) 란..? 블록 레벨 엘리먼트는 말 그대로 블록처럼 아래서 위로 하나씩 쌓아 올리는 태그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블록 레벨 엘리먼트에는 , ~ 등이 ..

2019. 3. 5. 06:30

11강 - 링크 태그 (Link Tag)

안녕하세요! "진로상담&진로 강연"하는 남자 "월횽(박진형)”입니다. 오늘은 11강 링크 태그 (Link Tag)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오늘 수업도 여러분에게 유익한 수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링크 태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링크 태그 (Link Tag) 란..? 링크 태그의 기본은 태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링크 태그에는 두 가지의 방법이 있는데요.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텍스트에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 또는 이미지에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두 가지에 대해서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텍스트에 링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에 링크를 적용하는 방법 우선 기본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텍스트에 링크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2019. 3. 4. 06:00

10강 - 주석 태그 (Comment Tag)

안녕하세요! "진로상담&진로 강연"하는 남자 "월횽(박진형)”입니다. 오늘은 10강 주석 태그 (Comment Tag)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만들었는데요. 오늘 수업도 여러분에게 유익한 수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수업을 지금 바로 시작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주석 태그 (Comment Tag) 란..? 주석 태그는 우리가 웹사이트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부분이 있죠? 그 부분을 코딩으로 웹사이트야 여기부터 여기까지는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게 만들어줘! 라고 말하는 태그 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수월하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주석 태그 (Comment Tag) 사용법 주석 태그의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내가 보여주고 싶지 않은 부분의 맨 앞 부분에 이 표시를 해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