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HTML

12강 - 블록 레벨 엘리먼트 (Block level Elements)

월횽 2019. 3. 6. 06: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로강연하는 월횽입니다. 오늘은 블록 엘리먼트(Blok Elements)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블록 레벨 엘리먼트 (Block Level Elements)는 HTML 태그 중 하나로, 웹 페이지에서 블록 단위로 콘텐츠를 배치하는 요소를 말합니다.

 

반응형


이 요소들은 보통 전체 너비를 차지하고, 위에서 아래로 쌓이는 형태로 구성됩니다. 대표적인 블록 레벨 엘리먼트로는 <div>, <h1> ~ <h6>, <p>, <ul>, <ol>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페이지의 좌우 공간을 모두 활용하면서 세로로 콘텐츠를 배치합니다.

 

 

블록 레벨 엘리먼트의 사용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 가장 일반적인 태그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태그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형태로 콘텐츠를 블록 단위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div>내용1</div>
<div>내용2</div>
<div>내용3</div>
<div>내용4</div>

 

위 예시에서 각 <div> 태그는 내용1부터 내용4까지를 개별적으로 블록 단위로 구분하여 배치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div> 태그를 사용하면 텍스트나 다른 요소를 쉽게 블록 레벨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블록 레벨 엘리먼트의 개념과 <div> 태그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정렬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다음 수업에서는 인라인 엘리먼트와 블록 레벨 엘리먼트의 차이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