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CSS

[CSS 수업] 1강 - CSS란 무엇일까?

자스트 2019. 4. 9. 06:30
반응형

CSS를 처음 배우는 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 드릴게요. 혹여나 html에 모르고 계신다면 이전 수업들을 참고해 기본적인 개념들을 익히고 오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

1. CSS는 무엇인가요?

CSS는 Cascading Style Sheets의 약자로, 웹 페이지의 스타일과 레이아웃을 꾸미는 언어입니다. HTML은 웹 페이지의 구조를 담당하고, CSS는 이를 꾸며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HTML은 건물의 구조를 만들고, CSS는 그 구조에 따라 외관을 꾸며주는 역할을 합니다.

 

 

 

2. CSS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CSS를 사용하면 텍스트의 색상, 폰트, 크기 등을 지정하거나, 배경색이나 이미지, 여백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조정하여 요소들의 위치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CSS의 버전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CSS는 1996년에 첫 번째 버전이 출시되었고, 그 후로 CSS2, CSS3가 개발되었습니다. 현재는 주로 CSS3가 사용되며, 최신 기술인 CSS4도 개발 중입니다.

 

 

4. CSS 파일은 어떻게 저장하나요?

CSS 파일은 보통 '.css' 확장자를 사용하여 저장합니다. HTML 파일은 '.html' 확장자를 사용하고, CSS 파일은 '.css' 확장자를 사용합니다. 파일을 저장할 때 이 확장자를 잊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오늘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다음 수업을 준비해 보세요.

CSS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수업에서 더 깊이 있는 내용을 배우기 전에 오늘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실습을 통해 익숙해지도록 해보세요.

반응형

'프로그래밍 > C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SS 수업] 2강 - CSS 적용 방법  (0) 2019.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