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강 - 아이프레임 (Iframes)







안녕하세요! "진로상담&진로 강연"하는 남자 "월횽(박진형)”입니다. 오늘은 16강 Iframe 수업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프레임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방법으로 사용하는지 예시를 만들고 같이 실제로 적용해보는 수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수업을 시작하겠습니다.



아이프레임 (Iframe) 란..?


아이프레임 (Iframes) 은 html 안에 또 다른 html을 보여주는 방법인데요. 내부에 있는 또 다른 프레임이라고 해서 인라인 프레임 (Inline Frames)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럼 아이프레임 (IFrames)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프레임 (Iframes) 사용 방법


아이프레임 (Iframe) 사용 방법은 우선 기본적으로 열어주는 고등어 부호를 사용해주고 < 다음에 Iframe 을 작성해줍니다. 그리고 src="" 를 사용해서 이 url에 연결해줄거야 라고 표시를 해줘야합니다. 다음 "" 큰 따옴표 사이에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url 을 작성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닫아주는 태그를 사용해서 </iframe>으로 끝내주면 됩니다. 


<iframe src="http://jast.co.kr"></iframe>


그럼 위의 보기 방법을 사용해서 실제로 적용해보겠습니다.




아이프레임 (Iframes) 적용





위와 같이 직접 <iframe src="http://jast.co.kr"></iframe> 을 사용하여 적용해봤는데요. 위와 같이 현재 위치하고 있는 html 속에 또 다른 html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이즈를 변경하는 방법은 가로와 세로 사이즈를 추가해주면 되는데요. 좀 더 큰 사이즈를 위해 사이즈를 변경해볼까요?

<iframe src="http://jast.co.kr" width="100%" height="400"></iframe>


위와 같은 예제 소스를 사용하여, 아이프레임의 사이즈를 늘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사이즈가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아이프레임 수업을 간단하게 확인해보는 시간을 만들어봤습니다. 꼭 이번 아이프레임 수업도 기억하고 복습하고 공부해주시면 더욱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꼭 잊지 말고 공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TAGS.

Comments